동백전 카드 신청 - 밍치와 규치의 놀고 먹기 프로젝트

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

안녕하세요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동백전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신청을 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카드 신청하는 방법과 장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동백전을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부분까지 함께 알려드리니 자세히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동백전 어떻게 사용하나요?

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어려운 분들이 많았을 텐데 하나하나 보면서 함께 알아봤으면 좋겠습니다.

핸드폰으로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동백전 APP을 다운로드하여주세요. 그리고 부산지역화폐 동백전 홈페이지에서도 회원가입을 위한 바로가기 창이 있으니 사용하셔도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약관 동의와 휴대폰 인증을 한 뒤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바로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참 간단하죠?

그 뒤 사용을 하려면 카드 신청을 해야 합니다. 밑 사진을 보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

 

 

 

먼저 두 가지로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APP에서 - 홈 - 카드신청'과 'APP - 내 지갑 - 카드 신청'입니다. 두 가지 중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6일 이내 등기 또는 직접 배송이 완료됩니다.

 

체크카드를 사용하실 경우 카드등록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하나, 코나 선불카드는 이와 다르게 등록을 해야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카드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충전을 하셔야 합니다. 

가장 먼저 계좌를 등록합니다. 계좌 등록은 'APP - 내 지갑 - 계좌 등록'에서 이루어집니다. 그 뒤 'APP - 내 지갑 - 충전하기'를 통해 원하는 만큼 충전을 하시면 완료입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다 하신 겁니다. 이제 부산에 등록된 가맹점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단, 백화점 및 대형마트 및 유흥주점 및 온라인 쇼핑몰 등 제외되는 가맹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동백전 카드 신청 안내

이제 동백전 카드에는 어떤 카드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생각보다 동백전 카드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먼저 1. 부산 체크카드입니다.

부산에 위치한 전통시장에서 이 카드를 사용할 경우 2%가 할인됩니다. 그리고 전통시장을 제외한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0.2%가 할인됩니다. 이 경우 1만 원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만 14세 이상이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나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일경우 만 18세 이상이 돼야 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간편결제가 가능합니다.

 

2. 하나 체크카드입니다.

하나 체크카드는 전통시장에서 이용할 경우 200 하나 머니가 적립됩니다. 이 경우 1만 원 이상 결제해야 합니다.

전통시장 외 가맹점에서 이용할 경우 100하나머니가 적립됩니다. 단, 2만 원 이상 결제해야 하는 점 기억하세요.

 

발급 대상과 간편결제는 부산 체크카드와 동일합니다.

 

 

 

 

3. 농협 체크카드입니다.

농협 체크카드는 부산 체크카드와 동일합니다. 전통시장을 이용할 경우 2%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 가맹점일 경우 0.2%가 적립되며 단 이 경우 1만 원 이상 결제해야 합니다.

 

발급대상과 간편 결제 또한 부산 체크카드와 동일합니다.

 

4. 코나 선불카드입니다.

코나 선불카드는 후불교통카드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간편 결제가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동백전 카드 신청과 카드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카드가 나에게 적합한지 아시겠나요?

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

 

3. 동백전 사용 장점

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을 사용할 경우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난 사용을 잘 안 하는데 장점이 있을까?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아래의 사항을 잘 보시면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이 잡히실 것 같습니다.

 

A는 주유비와 외식 비를 월 50만 원을 사용했습니다. 거기에다가 10% 캐시백을 받아 총지출한 금액은 45만 원입니다.

즉 5만 원을 절약했습니다.

 

B는 슈퍼와 빵집, 학원비 결제로 월 50만 원을 지출했습니다. 10% 캐시백을 더하면 지출 금액은 총 45만 원이며 5만 원을 절약했습니다.

 

C는 미용실과 네일숍에서 월 20만 원을 사용하였고 캐시백 10%를 받아 총 18만 원을 지출하였습니다. 즉 2만 원을 절약하였습니다.

 

생활 곳곳 내가 사용하는 곳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합리적으로 소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동백전에 관한 질문 모음

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

Q1: 기존동백전 사용자인데 기존 보유 카드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신규 동백전 앱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시 별도 등록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관됩니다. 

 

Q2: 결제 시 캐시 정책은 그대로 유지되나요?

A: 신규 동백전에서도 동일하게 50만원 한도 10% 캐시를 제공합니다. 다만 캐시 정책 조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

 

Q3: 동백전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별도의 가맹점 표시가 없어도 부산 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는 대부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이 불가능한 곳도 있는데요. 대형마트나 백화점, 면세점, 쇼핑센터, 전문점, 복합쇼핑몰 등 대규모 점포나,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슈퍼마켓 등 기업형 슈퍼마켓에서도 사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또한 스타벅스, 맥도날드(직영), 커피빈, 등 직영체제 중대형 브랜드, 온라인 결제나 아파트 관리비도 불가하다고 합니다. 항공사, 철도, 여객선 등 교통편 결제도 안됩니다.

 

막상 확인해보면 꽤 많은 곳에서 불가하다고 하지만 그래도 부산 내에서 사용가능한 곳이 많으니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동백전 카드 신청
동백전 카드 신청

이 외에 자주하는 질문은 동백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번 포스팅 참조하셔서 동백전 카드 신청을 통해 많은 혜택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홈페이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