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더나은 보금자리론 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 밍치와 규치의 놀고 먹기 프로젝트

HF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더 나은 보금자리론'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보통 보금자리론에 대해 많이 익숙하실 텐데 더 나은 보금자리론은 2018년, 제2 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분할상환 방식이 특징입니다. 모두가 알기 쉽게 풀이하여 대상 여부, 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니 주택담보대출, 꼭! 받으시기를 희망합니다.

 

📢 목차

1. 더 나은 보금자리론이란?
2. 대상여부 확인하기
3. 대출신청 유의사항
4. 신청절차 알아보기

'꿀팁' 잠깐! 당일 받을 수 있는 대출 소개

최근 집값 고공 상승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기 위해 다양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투자금을 위한 대출을 받기 위해 상담을 받았지만, 기대출이 있어 거절당했습니다. 투자를 위해 목돈을 마련해야 하는데 등급이 낮아서, 대출 금리가 높아서 대출을 받지 못했는 분들을 위한 해결책을 가져왔습니다.

 

제 지인은 기존 대출(1 금융권, 2 금융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3,000만 원의 추가 대출을 승인받았습니다. 바로 '희망 안정 금융'입니다. 이는 비대면 저금리 대출로, 당일 송금이 가능하고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주부 등 모두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대 2억 원이며 최저금리 3.2%, 상환기간 최대 10년으로 기대출로 인해 대출을 못 받으신 분들이라면 지금 당장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희망 안정 금융 바로가기👆

더 나은 보금자리론이란?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하는 더 나은 보금자리론은 제2 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2 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은 변동금리이거나 만기 일시 상환인 경우가 많은데 이를 고정금리, 분할상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 금융권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 중 고정금리와 분할상환이 가능한 상품은 찾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시중 금리도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요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더 나은 보금자리론'을 신청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인정하는 제2 금융권은 지역 농·수협, 산림조합, 신협, 새마을금고, 상호저축은행,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전문 금융회사입니다.

 

더 나은 보금자리론 자세히 보기👆🏻

 

더 나은 보금자리론 대상 여부 확인하기

제2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을 더 나은 보금자리론으로 누구나 변경하면 좋겠지만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만족해야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래 기준을 모두 만족하여야 대출 변경이 가능하니 유의해서 봐주세요.

 

① 주택담보대출이 제2 금융권에서 받았는가? (제1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있는 경우도 포함)

② 갚아야 하는 주택담보대출이 아래에 모두 포함되지 않는가?

- 한국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또는 적격대출

-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 등 주택도시 기금 대출

- 기업(사업) 한도대출 (마이너스통장)

- 전세보증금(담보) 대출

- 중도금 대출

- 만기까지 금리가 고정된 주택담보대출

③ 갚아야 하는 주택담보대출이 최초 시행일로부터 2년이 경과했는가?

④ 갚아야 하는 주택담보대출이 변동금리인가? (금리변동주기가 5년 이상일 경우에는 고정금리로 간주합니다.)

대상 여부 자세히 확인하기👆🏻

 

더 나은 보금자리론 대출신청 유의사항

① 소득

 

부부 합산 연소득이 7천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별도로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인 경우, 8,500만 원이며 다자녀가구의 경우 미성년자 자녀수별 소득 한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다자녀가구 (만 19세 미만 자녀) 1자녀 2자녀 3자녀 이상
부부 합산 연소득 ~ 8천만원 ~ 9천만원 ~ 1억원

 

② 주택 수

 

본인 및 배우자가 담보주택(보금자리론으로 대출을 받으려는)만! 소유해야 합니다.

 

 

③ 신용

 

"연체, 대위변제·대지급, 부도, 관련인 정보, 금융질서문란 정보, 공공기록정보, 특수기록정보, 신용회복 지원 신청 및 등록정보"가 있는 경우 불가합니다.

※ 해제 정보가 있는 경우는 가능

 

 

④ 대출한도

 

제2 금융권과 제1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함께 있는 경우도 가능하며 기존 대출의 잔액 및 중도상환 수수료 범위 내에서 2억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최대 3억 원까지 가능하며 대출한도 요건은 대출 승인일이 기준입니다.

※  DTI는 최대 70%이며, 대출 금액은 LTV 8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DTI란, 소득에 따라 대출의 한도를 정하는 비율입니다. 즉, 소득이 높을수록 대출 비율이 올라갑니다.

LTV란, 부동산 가격을 측정하여 그 가격에 따라 비율을 정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택이 5억 일 경우 LTV가 50%라면 2.5억이 대출금액입니다.

 

⑤ 만기 일시상환

 

기존 대출 잔액이 '제1 금융권 1억 원 + 제2 금융권 5천만 원'일 경우, 제2 금융권 대출잔액의 최대 10%, 즉 5백만 원까지 대출 만기에 관계없이 만기 일시 상환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보금자리론 신청절차 알아보기

<HF 한국 주택금융공사 공식 홈페이지 접속하기 → 인터넷 금융서비스 클릭 → 상담정보 입력 → 상담원 전화 상담 → 완료>

 

✔신청절차 자세히 보기

① HF 공식 홈피이지에서 공동 인증서 로그인 후 상담정보를 입력합니다.

② 상담원의 전화를 하여 필요한 서류를 알려줍니다.

③ 안내받은 서류를 우편 및 택배로 관할 지사로 발송합니다.

④ 승인 결과 여부가 문자 메시지로 발송됩니다. 

⑤ 취급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서류를 작성하고 대출금을 받습니다.

 

더 나은 보금자리론 신청 바로가기👆

 

더나은 보금자리론 주택담보대출 대상
더나은 보금자리론 주택담보대출 대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